본문 바로가기

ITEM

마이크로 스커트와 쇼츠 코디로 과감하게ㅣ2024 패션 트렌드

반응형

과감한 마이크로 스커트&쇼츠 유행

언젠가부터 모두 스키니진에서 와이드팬츠로 갈아타며 편하고 활동성이 좋은 옷들을 찾던 와중 몇 년 전부터 크롭 상의에 와이드팬츠룩이 유행을 하게 됐는데 이제는 하의까지 과감하게 짧아지는 마이크로 트렌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보통의 하의보다 한 뼘 더 짧은 마이크로 하의들은 신기하게도 2023년도 겨울부터 슬금슬금 유행을 타기 시작했는데요. 해외 셀럽들과 미우미우, 구찌, 프라다 등의 해외 브랜드에서 셋업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국내에도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해외보다 보수적인...ㅎㅎ 국내에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패션이라 금방 유행이 사그라들지 않을까 하는 의견들도 많았는데 2024 SS 트렌드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알아보지 않을 수 없겠네요. 마이크로 스커트와 쇼츠를 넘어 이너웨어에 가까운 노팬츠룩까지 나오며 시도하기는 어렵지만 감각적인 코디를 활용한다면 패셔니스타로 불릴 수 있는 아이템이 되기도 합니다. 가을-겨울부터 유행이 시작되긴 했지만 이번 연도까지 유행이 이어지며 봄-여름 시즌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적합할 것 같은데요. 다만 아우터가 없고 상의 또한 짧아지는 시즌이기에 자칫 잘못하면 부담스러운 코디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코디해야 할까

앞서 말했듯이 마이크로 스커트와 쇼츠 룩은 과감한 패션이기 때문에 적절한 코디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 스커트와 쇼츠를 스타일리쉬하게 코디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같이 알아볼까요?

 

[ 기장이 긴 아우터와 니삭스나 롱부츠 매치하기 ]

마이크로 쇼츠

 

일단 아직은 아우터를 넣어두기에는 쌀쌀한 날씨이기에 현재 유행을 따라가는 가장 빠른 코디 방법은 기장이 긴 아우터들과 매치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 패션의 특성상 길이가 매우 짧고 타이트하기 때문에 오버핏의 상의와 매치한다면 부담스럽지 않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니삭스나 롱부츠와 같이 코디한다면 하체에 콤플렉스가 있거나 하체를 다 노출하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포인트가 되면서도 마이크로 쇼츠 패션을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셋업 활용해보기 ]

제니 마이크로 쇼츠
마이크로 쇼츠 셋업

 

마이크로 쇼츠를 조금 더 과감히 시도해보고 싶다면 셋업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코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제니룩으로 반응이 뜨겁기도 했는데요. 왼쪽 사진처럼 포멀하고 세련된 느낌의 셋업을 활용하는 코디도 있고 제니처럼 소재감이 있는 셋업을 활용해 엔틱 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코디도 있습니다. 2024 트렌드로 언급되는 컬러스타킹이나 니트소재들을 활용해 제니처럼 잘 매치한다면 마이크로 쇼츠 패션을 완벽히 소화해 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상의도 과감하게 숏 아우터로 ]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코디는 마이크로 쇼츠와 스커트를 더욱 과감하게 숏 아우터와 매치하는 방법인데요. 위 코디들처럼 부피감과 소재감이 있는 하의를 활용한다면 더욱 포인트가 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 쇼츠와 스커트는 다리가 길어보이기도 하는 장점이 있는데 거기다 숏 아우터까지 매치한다면 다리만 2m 정도 되어 보일 수도 있겠네요ㅎㅎ 숏 아우터까지 매치하기 부담스럽다면 하체를 조금 가려줄 수 있는 롱부츠를 활용해 시도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가오는 봄에 딱 어울리는 코디가 아닐까 싶네요.

 

2024 SS 패션 트렌드

점점 남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MZ 세대들 사이에서 유행이 시작되고 퍼지게 되면서 이런 과감한 아이템들도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외 셀럽들의 영향도 많이 받기에 해외 트렌드가 국내 트렌드로 계속해서 이어지는 것 같네요. 2024 SS 패션 트렌드로 계속 이어지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봄과 여름을 준비하면서 하나쯤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그 전에 다이어트 좀 하고 시도해 보아야겠네요...